맥스 카지노

2019 케이글로벌(K-Global) 액셀러레이터 6개사 선정

올해 선정된 액셀러레이터 6개사, 정보통신기술(ICT) 유망 스타트업 선발 시작

2019-05-03     김정민 기자
사진=Picjumbo.com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5월 2일 2019년도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6개 액셀러레이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능화 기술과 기존 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신산업·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하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대응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을 통해 지난 3월 29일까지 모집하여 ▷로아인벤션랩 ▷블록크래프터스 ▷빅뱅엔젤스 ▷쉬프트 ▷액트너랩 ▷엔텔스 등 6개 업체를 선발하였다.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은 창업 생태계의 주요 구성원인 액셀러레이터의 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3억 원 내외의 정부지원금과 1억 원 이상의 자체재원으로 이뤄진 사업비로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해외 창업 컨퍼런스 참가 및 해외 파트너 확보 등의 활동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액셀러레이터들은 각자 5~6월 중 8개 내외의 특화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자체적으로 선발하고 향후 3개월 이상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민간이 자발적으로 투자하고 스타트업이 육성되는 생태계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액셀러레이터의 역량과 역할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4차 산업혁명 대응 특화 액셀러레이터의 역량을 강화하여 튼튼한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본사업의 확대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