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카지노

2020 UAE 두바이 정보통신 전시회 (9/27~10/1)

참가업체 모집: 4월21일까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2020-03-29     강성훈 기자

 

KOTRA에 따르면 9월27일(일)에서 10월1일(목)까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2020 UAE 두바이 정보통신 전시회'가 개최단다. 

본 전시회는 중동 최대의 정보통신 전시회로 UAE 월드트레이드센터 전시장에서 열린다. 동 전시회는 독일 CeBIT, 미국 CES 등 세계적인 정보통신 및 전자 전시회와 견주고 있다. 

전시품목으로는 이동통신(모바일, 앱, 광케이블, 4G), 뱅킹 시스템, 위성통신,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자제품, 로봇 등 이다.

참가업체 모집은 4월21일까지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문의하면 된다. 

전시회 홈페이지: 

2019년 동전시회 모습 (자료: KOTRA 두바이무역관 직접 촬영)

2019 동전시회 한국관 주요품목 소개 및 동향, 바이어 반응

한국관을 방문한 바이어들은 UAE 외에도 인근지에 있는 중동 및 아프리카, 서남아 지역의 바이어들, 특히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나이지리아 등 매우 다양한 국가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산업 특성 상 제품의 질을 요하는 수요가 많아서 한국산 제품을 선호한다고 하였다. 주요 품목으로는 네트워크 장비, 광케이블, 금융기기, 전자제품(로봇청소기, 블루투스 칫솔), 전자기기 악세서리 등이 있으며 특히 금융기기(지폐계수기)의 품질은 현지에서 인정받고 있으나 중국기업의 빠른 성장으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로봇청소기 및 블루투스 칫솔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블루투스 칫솔 기업은 전시회 2일차에 샘플을 모두 판매하였다. 

전체적으로 이번 GITEX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한국관 참가기업들은 1,000 여 건의 상담과 8만 불 상당의 상담 액을 기록 하였다.

2019년 동전시회 한국관 전경 (자료원 : KOTRA 두바이무역관 직접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