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카지노

페이오니아, 러시아·유럽 기반의 마켓플레이스 줌(Joom)과 온라인 강의 진행

- 4월 29일 오후 2시, 한국 셀러를 위한 러시아 및 유럽 시장 진출 전략 공유 - 현지화 방안은 물론 한국 셀러를 위해 새롭게 론칭하는 물류 솔루션도 소개

2021-04-20     한혜선 기자
사진 : 페이오니아 제공

전 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러시아 기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줌(Joom)과 ‘러시아·유럽 전자상거래 진출을 위한 온라인 강의(이하 웨비나)’를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줌은 2016년 유럽 라트비아에서 시작된 마켓플레이스로, 러시아 및 유럽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패션, 뷰티, 인테리어 제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 수는 3억 5,000건을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 약 100여 개 이상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약 2,500만 명에 달한다.

코트라의 지난 3월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유럽 전자상거래 시장은 2010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약 21% 고속 성장하고 있다. 특히 러시아 소비자들은 한국어 기반 국내 플랫폼을 통한 직구도 늘어날 만큼 한국 화장품, 식품, 의류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코트라가 1월 발표한 유럽 진출 전략 보고서에서는 유럽의 2020년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률을 13%로 예상했으며, 한국산 홈코노미 제품에 대해서도 호조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오니아는 한국 제품에 대한 러시아 및 유럽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한국 셀러들의 러시아 전자상거래 진출을 돕기 위해 줌과 손을 잡고 이번 웨비나를 기획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줌 한국 셀러 지원팀 오제르바 나디아(Ozerova Nadezhda) 매니저가 줌 마켓플레이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하고, 러시아 및 유럽 지역 소비 성향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설명한다. 현지화 방안뿐만 아니라 줌의 차별화된 셀러 지원 프로그램 및 한국 셀러만을 위해 새롭게 론칭하는 물류 솔루션도 소개할 예정이다.

줌의 사업개발전략팀장 비탈리 에라노브(Vitaly Eranov)는 “유럽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에 대한 인식은 ‘실속’으로, 뛰어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으로 생각한다. 여기에 K-뷰티, K-팝, K-패션까지 인기몰이를 하면서 한국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실제 2019년 5월 첫 한국 셀러가 입점한 뒤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매출액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신규 입점자도 늘고 제품도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페이오니아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한국 브랜드들의 러시아 및 유럽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페이오니아 이우용 대표는 “최근 러시아 및 유럽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굉장히 높아지고 있는 시장이다”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국내 셀러들이 러시아 및 유럽을 포함한 더 확장된 지역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이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의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오니아(//www.payoneer.com/k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오니아(Payoneer)는 기업, 각 분야 전문 프리랜서 그리고 온라인 셀러가 국경과 지불의 한계 및 기대를 뛰어넘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원활한 금융 솔루션 서비스를 지원하는 핀테크 회사다.

페이오니아의 통합 금융 솔루션은 200개 이상 국가에서 수백만 기업 및 전문가들의 원활한 크로스보더(cross border) 결제를 지원하는 한편, 에어비엔비, 게티이미지, 구글, 아마존, 업워크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페이오니아의 빠르고 유연하며 안전한 저비용 결제 솔루션과 강력한 기술 및 은행 인프라를 활용한 세금신고 솔루션, 글로벌 온라인 사업자 결제 서비스(Merchant Service) 및 리스크 관리 등의 통합 금융 서비스를 활용해 선진∙신흥 시장 기업 및 전문가들은 현지에서와 마찬가지로 대금 지불 및 수취가 가능하다. 2005 년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둔 페이오니아는 수익성 있는 벤처기업으로, 5,000대 금융 서비스 회사 상위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페이오니아는 작년 9월에도 ‘비대면 시대,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온라인 포럼 ‘비욘드 위드 페이오니아(Beyond with Payoneer)’를 열었다. 이 포럼에서도 줌을 포함해 웨이페어(Wayfair), 위시(Wish), 라자다(Lazada) 등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도 소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