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카지노

중진공, 상반기 온라인 기술교류 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 태국·인도네시아·중국·아랍에미리트 … 바이어 매칭, 후속지원도 - 18일(금)까지 해외기술교류 누리집(www.g-tep.or.kr)에서 신청 접수

2022-03-04     김기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3월 18일(금)까지 상반기 4개국 통합 온라인 기술교류 상담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금) 밝혔다.

해외기술교류사업은 우수한 자체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기업과 기술이전을 원하는 해외기업 간 매칭을 통해 라이선스, 합작투자, OEM생산, 설비이전 등 방식으로 기술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외기술교류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자료 = 중진공)

상반기 기술교류 대상 국가는 태국, 인도네시아, 중국, UAE 4개국으로 국내기업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국가이다. 기술교류 상담회는 6월 7일(화)부터 4일간 열리고, 우수기술을 보유한 국내기업과 기술 이전을 원하는 해외기업을 매칭해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국가별 10개사 내외로 모집하며 기업당 2개국까지 중복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코디네이터를 통한 기술 진단 후, 해당 국가의 매칭 성사 검증을 거쳐 참여기업이 결정된다.

또한 이번 상담회는 국가별로 기술 수요가 높은 중점 분야를 선정하고 모집을 진행한다. 태국은 헬스케어, 건설·기계, 소비재이고, 인도네시아는 e모빌리티, 2차전지, 4차산업이며, 중국은 헬스케어, 친환경, UAE는 헬스케어, 건설·자동차, 소비재 분야다.

중진공은 상담회 이후에도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계약서 법률 검토, 통번역 지원을 연내 2회, 회당 300만원 한도에서 맞춤형으로 지원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2017년부터 중소벤처기업 기술수출 지원을 위해 해외기술교류사업을 운영 중이다. 2021년에는 총 40회 상담회를 개최하였으며, 국내 376개 기업과 21개국 1,617개 해외기업을 매칭해 기술계약 19건 86.6억원, MOU 123건의 기술교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상반기 기술교류 상담회는 3월 18일(금)까지 해외기술교류 누리집(g-tep.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글로벌사업처(055-751-96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