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카지노

포토위젯, 3년 만에 누적 사용자 4천만 돌파

2023-10-25     강하람 기자
[사진=포토위젯]

[K글로벌타임스] Z세대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기업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에서 운영 중인 앱 서비스 '포토위젯'(PhotoWidget)이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사용자 4천만을 돌파했다.

포토위젯은 이용자들이 자신의 개성을 모바일에 쉽고 간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iOS 기반 '폰꾸미기' 앱이다. 2020년 9월 서비스 출시 이후 150여 개 국가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일어나며 글로벌 아이폰, 아이패드 이용자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미국, 일본 등 취향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1020 세대의 아이폰, 아이패드 선호도가 높은 국가에서 포토위젯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실제로 4천만 포토위젯 전체 사용자의 40%가 미국과 일본 이용자에 해당한다.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 9월에는 아이패드 잠금화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하며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생산성 부문 1위, 전체 무료앱 2위를 차지했다.

포토위젯의 꾸준한 인기 비결은 트렌드에 민감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아이폰, 아이패드의 신규 운영체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의 노력으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또 전세계 다양한 문화권에 있는 이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국가별로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을 분석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런 노력으로 애플 앱스토어 내 50만 개 이상의 평가에서 평점 4.8점으로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K글로벌타임스 강하람 기자] stay1127@uu-c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