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C, 한남대학교와 무역물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서 체결
- 공동 연구 추진, 산업체 전문가 멘토 그룹 구성, 자격증 취득 위한 콘텐츠 개발 등 협력

중소기업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협동조합(ICTC)은 2021년 5월 21일 오후 3시 대전의 명문 사립대학교인 한남대학교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산업 현장에 적합한 무역 물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MOU 체결을 통해 산학협력의 연계적인 발전과 전문 직업인의 양성,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산학협력 공동 연구 추진,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업체 전문가 멘토 그룹 구성, 보세사·원산지관리사·물류관리사와 같은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 교재와 강의 콘텐츠 공동 개발,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과 대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였다.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ICTC가 개발한 국가 공인 보세사 교육 콘텐츠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하였다.

이광섭 한남대학교 총장은 "한남대와 ICTC와의 협력을 통해 두 기관이 서로 발전하고, 특히 무역학과를 비롯한 우리 학생들이 전문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오 ICTC 이사장은 “관세·무역·물류 분야의 전문가 그룹인 ICTC의 풍부한 글로벌 휴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산업 현장에 적합한 인재 양성과 대학생들의 취업에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훈 한남대학교 교목실장의 축복 기도로 시작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한남대학교 이광섭 총장, 이병철 산학협력부총장, 최승오 대외협력처장, 한기문 무역학과 학과장, 이제현 무역학과 교수 등 7명의 대학교 수뇌부가 참석했으며, ICTC에서는 김석오 이사장, 한상필 교수/자문위원, 신영남 연구기획실장이 참석했다.

김석오 ICTC 이사장과 이광석 한남대학교 총장이 MOU에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br>(사진 = 중소기업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협동조합)
김석오 ICTC 이사장과 이광석 한남대학교 총장이 MOU에 서명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중소기업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협동조합)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