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3일 온라인접수, 30일 면접 통해 20명 선발
다양한 장학 혜택, 멘토링·실습 제공 및 창업지원
ESG 교육, KOICA 프로그램 통한 해외 진출 견인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

[K글로벌타임스] 수원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임선홍)은 5월 13일부터 23일까지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글로벌창업학과 20명으로, 국내외 정규대학(4년제)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자 및 2022년 8월 취득 예정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국책 창업대학원인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업경영가·창업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대학원이다. 20명 정원의 글로벌창업학과를 운영 중이며, 창업경영전공과 창업컨설팅전공 등 2개 과정을 두고 있다.

각 전공 과정에서는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 프로세스, R&D, 기술, 금융, 인력, 생산, 국내외 판로개척 등 창업기업 성장에 필수 업무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학습하게 된다.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CEO와 함께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의 창업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다.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의 강점은 우수한 인프라다.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으로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장비와 시설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최고의 전문 교수진을 갖추고 우수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국내외의 우수한 창업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AI·빅데이터 △스마트 팩토리 △AR·VR 분야의 전문인력 및 장비를 갖춘 점도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이를 기반으로 창업보육 지원 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갖췄다.

타 대학과 다르게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4학기·5학기 선택 졸업이 가능하다. 수원대 졸업(예정)자, 예비·초기창업패키지 및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대표와 임직원, 창업 관련 직종 종사자, 창업보육센터 매니저, 기술사, 공무원 등이라면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의 장학제도로는 △협약장학금(등록금 30~50% 감면) △특화장학금(등록금 30% 감면) △장려장학금(등록금 60% 감면) △연계장학금(첫학기 등록금 전액 감면) 등이 있다. 이외에도 총동문회에서 학업 장려를 위한 동문장학금을 지원한다.

원서접수는 온라인을 통해 5월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필요한 서류들은 5월 23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서류 합격자들은 5월 30일에 면접을 진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6월 5일에 예정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대 글로벌창업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K글로벌타임스 황정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