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진행, 7월 12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1:1 밋업 통해 맞춤형 지원,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포스터. [사진=서울혁신센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포스터. [사진=서울혁신센터]

[K글로벌타임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영근)는 KB국민카드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상생 금융 △뉴페이먼츠 △데이터·AI 분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KB국민카드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은 7월 12일까지 진행하며, 서울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 검토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국민카드와 1:1 밋업(Meet up)을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이들 기업에 맞춤형 지원과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밋업 과정에서 스타트업들은 KB국민카드와의 다양한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으며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후속 협력이 확정된 기업에는 KB국민카드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협업 기업 대상으로 퓨처나인 전략 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원되는 500만 원 내외의 정부지원금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K글로벌타임스 황정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