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 유일하게 참가…말리리아, HIV 감염성 테스트 키트 많은 관심 보여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지난 7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서부 아프리카 의료 전시회 2022(Medica West Africa 2022, MWA)’에 참가했다.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개최되는 MWA에 아프리카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서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 MWA는 서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의료 및 의약품 전시회다.

휴마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HIV 감염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휴마시스 HIV 1/2 카드(Humasis HIV 1/2 Card) ▲말라리아 감염증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휴마시스 말라리아 항원 테스트(Humasis Malaria P.f/Pan Antigen Test) ▲G6PD(포도당-6-인산탈수소효소) 결핍증을 선별할 수 있는 휴마시스 G6PD(Humasis G6PD) 등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무역경제신문은 질의서를 통해 MWA 참여한 성과를 들어 봤다. 

■ ‘서부 아프리카 의료 전시회 2022‘에 참여 하며 가장 큰 성과를 알려 달라

- 우선  아프리카는  총  54 개국, 인구  14.1 억 명이며 그  중  나이지리아는  인구  2.2 억명으로 전체 아프리카 인구의 16%를 차지하며, 서부 아프리카 국가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이다. 

아직은 치안, 위생, 안전 등이 불안하지만, 점차 서아프리카 국가들이 성장하면서 나아질 것으로 보여지며 금번 휴마시스 의 서부 아프리카 의료 전시회 2022 참가에 대한 성과는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한국업체로는 유일하게 휴마시스 의 회사 이름과 제품을 서부 아프리카 시장에 소개를 할 수 있는 점이 성과라고 생각된다. 

꾸준한 회사 및 제품 홍보를 통해 아프리카 시장을 Lead 할 수 있는 휴마시스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얻은 점이 또 하나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

■ 휴마시스가 보유 하고 있는 기술을 아프리카 바이어들에게 선보였는데 반응들은 어떠 했는지 알려 달라?

- 서부아프리카 시장은 말리리아, HIV의 감염성 테스트 키트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총 3일간의 전시회 중 첫 날)에만 42명의 아프리카 거래선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또한,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테스트를 진행해준 HbA1c(당화혈색소, 당뇨검사)검사는 줄을 서면서까지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들로 인해 전시장 내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휴마시스는 아프리카가 어떤 의미 인가?

- 아프리카 시장은 어렵고 위험하다. 어렵고 위험한 시장에 휴마시스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면, 어떠한 시장에도 휴마시스 제품을 판매 있다. 이에, 아프리카 시장은 휴마시스 에게 새로운 도전이다.

■ 향후 아프리카 진출 계획에 대해 자세히 알려달라

- 아프리카 시장은 미국, 유럽, 아시아 시장보다는 아직은 시장 규모가 작지만, 인구증가율이나 경제 성장율은 다른 시장보다는 빠르게 성장을 하고 있다. 이에, 휴마시스 는 2023년까지는 아프리카 시장의 초석을 다지는 기간을 만들 것이며, 이후 휴마시스가 아프리카 시장을 Leading 하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한다.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