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넘버와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사장님 위한 세무 콘텐츠 제휴 체결
전국 외식업 소상공인 사장님의 세무 이슈를 해결하고자 하는 취지에 공감

<br>

[K글로벌타임스] 소상공인 세무회계 스타트업 리드넘버(대표 이석민)가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운영하는 배민외식업광장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전문가 Q&A’ 서비스의 세무 파트너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리드넘버는 소상공인 세무회계 스타트업으로 배달의민족 등 배달 플랫폼을 이용하는 외식업 사장님에게 자체 개발한 앱을 통해 세금을 절약하는 등 만족도 높은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배민사장님광장에서 배민외식업광장으로 서비스명을 개편하고 가게 운영 노하우, 최신 트렌드와 함께 사장님의 세무 고민을 덜어줄 ‘전문가 Q&A’ 서비스도 새롭게 시작했다.

리드넘버 정지훈 마케팅 이사는 “소상공인 사장님에게 세금 및 세무관리는 꼭 필요하지만, 주변에서 쉽게 도움을 얻기에는 어려운 분야이다.”라며, “리드넘버는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이 이용하는 세무 서비스로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데이터를 기반 해 배민외식업광장 사장님들에게 쉽고 활용도 높은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점주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