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RSNA에서 시안솔루션이 전시 중인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가이던스 3D 모델과 소프트웨어 데모. [사진=시안솔루션]
2023 RSNA에서 시안솔루션이 전시 중인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가이던스 3D 모델과 소프트웨어 데모. [사진=시안솔루션]

[K글로벌타임스] 시안솔루션은 26일부터 29까지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 북미영상의학회(RSNA) 전시에 참가해 맞춤형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리컨이지(Reconeasy)’ 시리즈와 이를 사용해 제작한 맞춤형 의료기기를 선보인다.

2022년 첫 RSNA 참가 이후 1년간 연구개발을 지속해 리컨이지의 매크로와 반자동 설계 기능을 강화했다. 이는 설계 속도, 높은 생산성과 직결되기 때문에 의료진은 물론 전시에 참여한 개발사, 엔지니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다수의 종합병원에 납품 중인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가이던스, 하악재건 수술 가이던스 주요 임상 사례를 함께 전시한다. 의료영상 접수 후 3~5일 이내에 정밀한 3D 프린팅 맞춤형 의료기기 생산이 완료되는 것은 소프트웨어 파워가 뒷받침된 시안솔루션의 강점이다.

시안솔루션 서안나 대표는 “교육용/산업용 소프트웨어 판매, 맞춤형 의료기기 3D 설계-프린팅 원스톱 서비스로 시장 카테고리를 나누어 미국 진출을 준비 중”이라며 “올해 하반기 머서대학교 의공학과에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그 첫걸음을 뗐다”고 사업 현황을 밝혔다. 

[K글로벌타임스 강하람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