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씨넥스존]
[사진=씨넥스존]

[K글로벌타임스] 센스타임(Sensetime)의 공식 수입원 씨넥스존이 인공지능(AI) 바둑 로봇 ‘센스로봇 고(SenseRobot Go)’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센스로봇 고는 인공지능 원천 기술을 보유한 센스타임이 개발한 AI 바둑 로봇으로, 상대방이 없어도 AI 로봇과 함께 바둑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바둑에 입문하는 어린이층을 위해 9줄, 13줄의 미니 바둑 및 오목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AI 기술을 통해 설계됐으며, AI와 함께 바둑을 둔 뒤 바둑알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로봇 팔 기술이 내장됐다.

센스로봇 고는 바둑판 촬영용 카메라와 로봇 팔의 협응력으로 ㎜(밀리미터) 단위의 정밀한 조작 정확도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18급부터 9단까지 총 23단계의 레벨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 기력에 맞는 맞춤형 대국이 가능하다.

대국이 끝나면 복기 기능을 통해 대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바둑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직전에 둔 수까지 실시간으로 저장해 주변 상황으로 판이 엎어지거나 흐트러져도 복구 기능을 통해 대국을 이어갈 수 있다.

재단법인 한국기원에서 성능을 검증받은 공식 인증 제품 센스로봇 고는 집중력 개발이 필요한 청소년층부터 바둑을 취미로 삼는 노년층까지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스타임은 앞으로 센스로봇 고의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한 사람들과의 대국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K글로벌타임스 강하람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