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개선 예상 결과를 시각화하여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 확신을 효과적으로 향상

[사진=퍼펙트]
[사진=퍼펙트]

[K글로벌타임스] "Beautiful AI"라는 미션 하에 AI 및 AR 뷰티 패션 테크 솔루션을 선도하는 뷰티 AI 회사 퍼펙트(Perfect Corp., NYSE: PERF)가 AI 기반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을 업그레이드했다. 해당 기술은 스킨케어 브랜드가 특정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피부 개선 효과를 고객에게 시각화하여 제공하도록 개발되었으며, 이를 사용한 소비자가 스스로 여드름, 모공, 홍조 등 자신의 다양한 피부 문제를 우선순위화 하여 스킨케어 제품이나 치료 방안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AI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 업데이트는 기존의 잡티, 다크서클, 눈밑지방, 모공, 피부결, 주름 및 홍조와 같은 7가지 피부 문제에 대한 개선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던 솔루션에 여드름, 유분, 광채를 추가하여 총 10가지 피부 고민의 시각화를 지원한다. 특히 여드름 시뮬레이션은 정밀한 AI 기술로 구현되어 여드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구분하여 감지하며, 스킨케어 제품 사용 후 개선 예상 결과를 시뮬레이션하여 제품 구매 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킨다.

해당 기술은 사용자 친화적인 전 후 효과 비교를 통해 피부 문제 개선 수준에 대한 점진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포괄적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AI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은 스킨케어 쇼핑 여정을 변화시켜 개인화를 한 단계 향상시키며 소비자가 보다 자신감 있는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퍼펙트는 피부 시뮬레이션 이외에도 실시간 AI 피부 타입 분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AI 피부 타입 분석은 단 한 번의 스캔으로 사용자가 건성, 지성, 복합성과 같은 피부 타입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 모드에서 가능하던 해당 기술은 이제 라이브 모드를 지원하여 카메라에 얼굴을 비춘 상태에서 바로 피부 타입을 감지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였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인 앨리스 챙(Alice Chang)은 "AI 피부 기술은 브랜드 고유의 스킨케어 제품 추천을 강화하고 쇼핑 여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속 발전하고 있다. 이번 AI 피부 시뮬레이션 기술 업데이트는 다양한 피부 문제의 개선 기대 효과에 대한 전례없는 시각화를 지원한다" 며 "퍼펙트는 기술의 최전선에서 스킨케어 브랜드가 영향력있는 디지털 쇼핑 여정을 구축하여 고객의 구매 신뢰도와 매출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에 대한 즉각적인 통찰력을 얻고 가치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 말했다.

[K글로벌타임스 강하람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