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이름 높인 한인들의 기업가정신을 공유하는 자리
‘인도네시아 신발왕’ 송창근 KMK글로벌스포츠그룹 회장의 휴먼 터치 경영
켄김 Asia2G Capital 파트너는 어떻게 실리콘밸리의 연쇄 창업가가 됐나

[사진=도전과나눔]
[사진=도전과나눔]

[K글로벌타임스]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은 오는 13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제62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해외에서 꽃피운 한국인의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열린다.

인도네시아에서 ‘신발왕’이라고 불리는 송창근 KMK글로벌스포츠그룹 회장과 실리콘밸리의 ‘연쇄 창업가’로 저명한 켄김 Asia2G Capital 파트너가 연사로 나선다.

송창근 KMK글로벌스포츠그룹 회장은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을 사로잡은 인간 중심의 휴먼 터치 경영(Human Touch Management)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송 회장은 휴먼 터치 경영의 일환으로 공장 내에 병원 및 미용실은 물론 직업전문학교 장학재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써 현지 업계 이직률 최하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로 KMK글로벌스포츠그룹을 일군 입지적인 인물이다.

켄김 Asia2G Capital 파트너는 스탠퍼드대학교 기계공학과 학사 및 석사를 마친 후 글로벌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1998년 이메일 마케팅 스타트업 커텍터파이에 합류한 것을 필두로 6개의 스타트업 창업에 참여했고, M&A, 나스닥 상장 등 성공적인 EXIT을 경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자신의 경험을 담아 실리콘밸리에서 연쇄 창업가로 이름을 알린 기업가정신에 대해 강연한다.

한편, (사)도전과나눔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8년 4월 설립한 종합 멘토링 플랫폼이다. 설립과 함께 기업가정신 포럼을 출범, 이후 매월 끊이지 않고 성공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학계 및 기관 등 관련 업계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우수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네이버클라우드 등 성공 CEO들은 물론 저명 대학교수 등 다양한 연사의 질 높은 특강 콘텐츠 120여 건을 구축하고 있다. (사)도전과나눔은 콘텐츠 사업을 통해 우수한 기업가정신 관련 강의들을 대학, 기업 등에 공급하고 있다.

[K글로벌타임스 강초희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