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학부생대상 드론수사교육을 위한 드론자격증취득 후 드론실무 경찰관 양성에 앞장선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경찰학부는 방학 중인 지난 26일 오전 10, 전북 군산 서해드론교육원(원장 이광영)’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조종사 국가자격증 취득 훈련후에 자격증 시험에 응시, 응시생 전원이 합격을 했다고 발표했다.

백석대 이건수교수와 경찰학부 학생
백석대 이건수교수와 경찰학부 학생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조종사 국가자격증 취득훈련은 재학생들의 드론 조종 훈련을 중심으로 드론의 전체적인 운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조종능력을 향상시켜서 드론을 활용한 범죄과학수사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이 드론에 대한 관심과 취업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1학기에 비교과과정으로 드론교육을 받았으며, 방학을 이용하여 드론 조종 국가자격증(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조종자) 취득을 목표로 이건수 교수 지도하에 78일부터 26일까지 아침 7시 기상하여 저녁 6시까지 숙식하며 집중 교육을 받았다. 그 결과 김현경, 김지연, 이진아, 박혜정 학생 등이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조종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였다.

경찰학부 범죄학전공 이건수 교수는 "경찰 수사관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활용한 과학수사 실무를 체험하고 현장 대처능력을 길러주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19년도 2학기에는 경찰학부 범죄학과에 드론범죄수사론(이론과 실습)’을 개설하여 신규 직종에 대비한 교과과정을 추가해, 경쟁력 있는 학생들을 키워내는 인력양성의 요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진행되는 행사에 경찰학부생은 물론 타 전공 학생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격증 취득훈련 사진
자격증 취득훈련 사진

한편,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범죄학전공은 2019년도 2학기에 전공과목으로 드론범죄수사론을 개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한발 앞서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K글로벌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